렌틸콩 먹는방법 및 효능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293회에서 소개된 렌틸콩 먹는방법 및 효능 요약 포스팅 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 입니다. 오늘의 건강상자는 우리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콩! 그 중에서도 요즘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렌틸콩'에 대한 내용입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렌틸콩 효능과 렌틸콩 먹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어요. 렌틸콩은 무엇보다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없애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렌틸콩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먹는 방법이 있지만, 몸신의 비법 '렌틸콩 먹는방법'이 소개되었어요. 그럼 자세히 살펴볼게요.




렌틸콩, 콜레스테롤에 좋은 이유?

렌틸콩에는 오메가-3 지방산,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간에서 중성지방과 찌꺼기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합니다. 


실제 제 2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12주간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도록 했는데요. 12주 후에 'sdLDL콜레스테롤'의 수치가 11% 감소하였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

수용성 식이섬유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면  쓸개에서 담즙이 분비되어 십이지장에서 음식물과 만나 소장으로 배출합니다. 


그런데 소장에 있던 콜레스테롤이 다시 간에서 재흡수되고, 간에서 또 다시 콜레스테롤을 이용해 담즙을 만드는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때 '수용성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이 간으로 재흡수 되지 않도록 흡착해서 대변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청소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렌틸콩 주스' 먹는방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렌틸콩 먹는방법 = '렌틸콩 주스'




나는 몸신이다에서 몸신이 소개해주는 렌틸콩 먹는방법은 바로 렌틸콩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트레이너인 몸신이 소개해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믿고 해보셔도 됩니다. ^^



렌틸콩 주스 재료준비


▶물 2컵 (400mL)

▶바나나 1개 

▶렌틸콩 1컵 (100g)

▶두유 300~400mL




 

렌틸콩 먹는방법, 주스 만들기


(1) 냄비에 렌틸콩 100g을 물과 함께 부어준다. 



(2) 뚜껑을 닫고 20분 동안 렌틸콩을 삶는다. 



(3) 20분간 삶은 렌틸콩을 한김 식힌다. 



(4) 믹서에 식힌 렌틸콩, 바나나 1개를 넣는다.  



(5) 마지막 두유까지 넣고, 곱게 갈아준다. 

*두유 양은 300-400mL 기준으로 기호에 따라 조절한다. *


렌틸콩 먹는방법 - '렌틸콩 주스' 완성 ~!



렌틸콩에 단백질 함량이 무려21g 인데 콜레스테롤 함량은 0mg이고, 포화지방은0.3밖에 안 들어 있어요. 




몸신이 렌틸콩을 추천하는 이유는 질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 포화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맛은 바나나가 들어가기 때문에 콩의 비린내가 잡히고 꼬소하면서 달달한 맛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


또한 운동하시는 분들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용으로 드셔도 적절합니다. 






렌틸콩 섭취시 주의사항


-임신 중이나 수유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의 주의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2,000mg이므로 정량을 지켜 섭취할 것.


렌틸콩 먹는방법 및 렌틸콩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에서 소개되는 식재료 및 운동은 의사 및 각 분야의 전문가 몸신들이 소개해주기 때문에 믿을만 하네요. 여러분도 렌틸콩 드시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시길 바랍니다. 끝.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