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채전 레시피 '새둥지전'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채널에서 공개된 감자전 만드는방법 : 감자체전 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6월 ~9월이 제철인 감자는 칼륨이 풍부해서 혈압을 내려주고,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여줘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식재료입니다. 요즘엔 하우스 재배여서 제철이 따로 없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보통 감자를 쪄서 많이 드시죠? 감자전으로도 많이 해드시지만, 손이 많이 가는 대표적인 음식이 감자전이여서 주저하게 됩니다. ㅠㅠ

백종원 대표의 감자전은 주말이나 휴일에 즐겨 먹기 좋은 브런치 형식이에요. 집밥 백선생에서 선보였던 '새둥지전' 인데요. 감자를 채썰어서 전 형태로 부쳐서 먹는 방법이에요! 저도 해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관건은 밑에를 살짝 탈? 정도로 바삭하게 구워주는건데요. 일반적인 감자전과는 다르게 누구나 쉽게 따라해볼 수 있겠더라구요.^^ 그럼 백종원 감자전 만드는방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백종원 감자전 만드는방법] 재료준비


▶감자 2개 (400g)

▶소시지 1/4컵(40g)

▶달걀 3개

▶식용유 

▶꽃소금 2/5큰술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선택)

▶케첩





감자와 소시지 손질하기 

(1) 감자 2개의 껍질을 가볍게 벗긴 후, 최대한 가늘게 채썰어준다. 



(2) 햄이나 소시지도 감자와 비슷하게 채 썰어 준비한다. 



(3) 감자채를 볼에 담고, 꽃소금을 넣고 전분물이 나올 때까지 주물러준다. 



(4) 소시지를 넣고 섞어준다.




백종원 감자전 만드는방법 



(5)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와 소시지를 볶는다. 감자채 볶듯이 골고루 볶아준다.



(6) 감자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쯤 불을 약불로 하고 달걀 개수만큼 감자 사이에 홈을 파준다.



(7) 감자 사이 홈에 식용유를 살짝씩 두르고 달걀을 넣은 후, 맛소금을 살짝씩 뿌려준다.



(8) 팬 가장자리에 식용유를 한번 더 두르고, 뚜껑을 덮어서 계란을 천천히 익힌다. 



(9) 달걀 겉면이 익었을 때 뚜껑을 열고, 식용유 한 번 더 살짝 두르고 중불로 맞춰 밑면이 바삭하게 익도록 굽는다.



(10) 밑면 색이 노릇하게 되면 접시에 담아 후춧가루와 파슬리가루(선택)을 뿌려주면 ! 백종원 감자채전 레시피 완성 !



정말 맛있겠죠? 케챱이랑 함께 먹으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 늦은 아침 브런치로 먹어도 좋구요. 맥주 안주로 먹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공간을 잘 만들어서 계란을 예쁘게 넣어주면 좋아요. 저는 처음 했을때 계란을 잘 못넣어서 예쁘게 안나왔어요ㅠ 그래도 맛은 좋았답니다.^^ 중간 중간에 기름을 잘 넣어서 살짝 튀기듯이 해줘야 맛있어요. 여러분도 백종원 대표님의 비법 그대로 감자전 만드는방법 맛있게 해드시기 바랄게요.! 끝.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채널 영상 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