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된 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요즘 많은 브랜드 간장게장이 생겨났잖아요. 그런데 간장게장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된 것은 김수미 간장게장이 시초가 아닐까 싶어요. 당시 김수미 선생님의 레시피대로 만든 간장게장의 유통을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간장게장을 즐겨드셨어요. 

 수미네 반찬 3회에서는 김수미 선생님이 판매하던 간장게장의 레시피를 그대로 알려주셨는데요. 김수미 선생님은 간장게장 사업을 그만 두셔서 이렇게 공개하기로 하셨어요. 

  정말 귀한 재료들과 영양 가득한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는 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를 정리했어요. 자세히살펴볼게요.



[김수미 간장게장]  재료준비 

▶황기 4뿌리 ▶다시마 4장

▶마른 표고버섯 6개

▶통생강 2개  ▶통마늘 9개

▶대추5개  ▶대파뿌리 2개

▶양파 개  ▶사과 반개

▶월계수잎 4개

▶마른 홍고추 10개

▶육수용 멸치  ▶밴댕이8마리

▶고추씨 2큰술 ▶통후추 1작은술

▶양조간장  ▶매실액 2큰술

▶사이다 2큰술  ▶소주1큰술

▶면포  ▶물 2.5L(게 2마리 기준)


간장게장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주문하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수 4대 명인의 국내산 돌게장으로 담은 간장게장

natureseller/products/4813111232






간장게장 국물 만들기 [게 2마리 기준]

(1) 냄비에 물 2.5L 담고, 황기 4뿌리, 마른 표고버섯 6개, 다시마 4장, 통생강2개, 통마늘 9개, 대추 5개, 대파뿌리 2개, 통양파 1개, 껍질째 사과 반개, 월계수 잎 3~4개, 마른 홍고추 10개를 넣고 센불에서 30분간 끓인다. 



(2) 중불로 바꿔 30분 정도 더 끓인 후에 재료들이 어느정도 흐물흐물 해지면 육수용 멸치, 밴댕이8마리, 고추씨 2큰술, 통후추 1작은술을 넣고 약불에 20분간 더 끓인다.



(3) 멸치와 밴댕이만 건져내고 양조간장 300mL를 넣어 중불에 끓여준다. 



(4)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뜨거울 때 매실액 2큰술, 사이다 2큰술, 소주 1큰술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5) 면포 또는 체를 사용해 건더기를 걸러 국물만 받아내어 완전히 차가워질 때까지 식힌다. 



(6) 3일 정도 후에 국물만 냄비에 덜어낸 후 팔팔 끓여주고 완전히 차갑게 식혀준다.



 간장게장 담는법 황금레시피 [게 2마리 기준]

(7) 를 배가 위로 보이게 놓은 후 게가 보이지 않도록 국물을 부어 푸욱 담가준다. 



(8) 간장게장을 냉장고에 넣어 3~4일 정도 숙성시킨 후 꺼내면 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 완성 !



김수미 간장게장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았어요.

간장게장 국물 만들기가 꽤 손이 많이가네요. 황기에 표고버섯까지 귀한 재료들도 참 많이 들어가는데요. 집에서 하긴 조금 부담스러울수도 있겠어요. 


저는 간장게장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사실 저도 만들어 먹지는 않아요.^^; 손이 많이가고 저렇게 재료 많이사서 해먹으면 재료값 따지면 그렇게 저렴한 것도 아니구요. 그래서 저는 여수 돌게로 담은 여수 간장게장 명인의 제품을 시켜 먹는데요.

집에서 간장게장 하기 힘드신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주문하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여수 4대 명인의 돌게장으로 담은 간장게장

natureseller/products/4813111232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