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닭곰탕 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수미네 반찬 75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닭곰탕 만드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날씨가 차갑고 찬바람이 많이 불기 시작하는데요. 이럴때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 제격인데요. 닭곰탕은 식당에서 많이들 사드시는데 김수미 선생님의 닭곰탕 만드는법대로 조리하신다면 정말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 닭곰탕을 즐기실 수 있어요. 이름하여 '초간단 닭곰탕' 입니다. 이름처럼 정말 초간단으로 맛있게 닭곰탕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닭곰탕 만드는법] 재료준비

▶닭한마리(중닭)   ▶닭발 10개   ▶대파 2개   ▶무 500g   ▶양파 반개   ▶통마늘 8개   ▶통생강 반개   ▶양조간장   ▶국간장   ▶어간장   ▶불린당면


[다데기 재료] (선택사항)

▶국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생강 1/3큰술   ▶찹쌀풀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매실액 1큰술   ▶대파 초록부분 




닭곰탕 육수내는법

(1) 냄비에 육수용 무 500g을 툭툭 썰어서 넣는다.



(2) 닭발 10개를 넣는다. 



(3) 대파 2토막과 대파 뿌리, 양파 반개를 넣는다. 



(4) 물 약 3L를 넣는다. 



(5) 통마늘8개, 통생강 반개를 넣어고 팔팔 끓여준다. 



닭곰탕 다데기 만들기

다데기는 취향에따라 넣어 드시는 것이기 때문에 맑은 국물을 즐기실 분은 만들지 안으셔도 되요.



(6) 볼에 국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생강 1/3큰술, 찹쌀풀 2큰술, 고춧가루 5큰술, 매실액 1큰술, 대파 초록부분 쫑쫑 썰어 넣어서 잘 섞어주면 다데기 완성~!




닭 익혀서 찢어주기

(7) 육수를 충분히 끓여서 뽀햫게 우러났을 때 닭을 중닭 한마리를 통째로 넣는다.



(8) 닭이 충분히 익도록 푹 끓여준다. 



(9) 잘 익은 닭을 살결 따라서 가늘고 길게 찢어준다. 



닭곰탕 끓이기

(10) 육수 건대기를 채로 건져낸다. 



(11) 찢은 닭고기를 육수에 투하한다. 



(12) 양조간장 1큰술, 국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넣는다. 



(13) 파를 쫑쫑쫑 썰어서 넣는다. 



(14) 마지막으로 불린 당면을 넣으면 완성 ~!





찬바람부는 추운 날씨에 뜨끈한 닭곰탕 한그릇이면 든든하겠어요. ^^ 닭발로 육수를 내는 것이 김수미 선생님의 비법이네요. 닭곰탕을 찢을때 손이 많이 뜨거우시면 면장갑을 끼시고 그위에 위생장갑을 끼시면 덜 뜨거워요. 맨손으로 하시는 분들은 옆에 찬물 한그릇 준비하셔서 손을 적셔가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가끔 백숙해서 먹긴했는데 닭곰탕은 안먹어봤네요. 닭을 찢어야되서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한번 해놓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서 해볼만할것같아요.^^ 또 요즘 막 담근 깍두기랑 먹어도 맛있겠죠? 김수미 닭곰탕 만드는법이었습니다.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