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픽업 출시예정?

현대자동차 신작 팰리세이드 픽업모델 출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팰리세이드 픽업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현대의 야심작,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나오는 현대 디자인 이라기엔 약간 다른 듯한 대형 SUV 모델입니다.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자마자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대부분 긍정적이고 현대가 오랜만에 괜찮은 차 만들었다.” 라는 반응입니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레저를 즐기는 운전자를 위해 시트 베리에이션을 제공합니다. 2, 3열 공간을 다양하게 접었다 펼 수 있으며, 3열을 접으면 1297에 이르는 적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열 시트를 접지 않더라도 509의 적재공간을 갖춥니다. 5인 이상의 가족과 함께 여행이나 레저를 즐길시에 넉넉한 적재공간으로 여유롭게 떠날 수 있는 것이 팰리세이드의 가장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1. 팰리세이드 픽업 모델 가상디자인

팰리세이드 픽업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이런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디자인 때문인지 팰리세이드가 픽업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스파이샷은 없지만, 가상 모델이 인터넷에 많이 떠돌고 있는데요. 아래 사진은 팰리세이드 픽업 모델 가상 디자인입니다.


팰리세이드 픽업

팰리세이드 픽업

팰리세이드 픽업


 

2. 쌍용의 픽업트럭 :: 2018 렉스턴 스포츠

현대 팰리세이드 픽업 출시예정

경쟁사인 쌍용의 2018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불을 지폈는데, 렉스턴 스포츠가 생각보다 많은 수요가 있었기에 현대에서도 픽업트럭에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현재로썬 쌍용이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독점하는 모양이기 때문에 현대가 뛰어든다면 충분히 쌍용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는 심리가 깔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픽업 출시예정


 


3. 북미시장 픽업트럭

픽업트럭은 북미시장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필수차종이어서 현대차로서는 반드시 넘어야할 산이지만 이 분야 경험이 전무한 상황이어서 결정을 내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Ford, GM, 닷지 등 미국 자동차 회사가 독점하고 있는 픽업트럭시장에 TOYOTA, HONDA, 닛산 등의 일본 자동차 회사들도 덤벼봤지만 고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시장의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도를 고려했을 때 반드시 진출해야 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세단과 SUV가 주력인 현대자동차가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4. 현대자동차의 픽업트럭에 대한 계획

한편 현대는 과거에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출시 계획을 빚춘적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15년 디트로이 Motor show에서 픽업트럭 컨셉트카인 싼타크루즈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차가 처음으로 공개한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후 제작에 들어간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소문으로 끝나고 말았죠.

싼타크루즈 컨셉카

 

하지만 최근 이원희 현대자동차 부사장과 루크 동커볼케 (Luc Donkerwolke) 현대·기아차 디자인 최고 책임자가 픽업트럭 개발 계획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다시 불을 지폈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싼타크루즈라는 모델명으로 픽업트럭이 양산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로썬 팰리세이드 픽업 모델이 출시될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가 출시될지 아니면 팰리세이드 픽업 모델과 싼타크루즈 모두 출시될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2020년쯤이면 현대에서도 픽업트럭이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에서 언급 한 번 하지 않았으나 많은 소비자분들이 원하고 있는 팰러세이드의 픽업트럭 버전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또한, 미국 자동차업계가 독점하고 있는 픽업트럭 시장에서 현대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네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