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알토란>

알토란 354회에서 공개된 임성근 요리기능장의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추석 명절이 지나고 이제 찬바람이 제법 불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 꼭 하면 좋은 밑반찬이 바로 무생채인데요. 추석기간동안 느끼한 음식을 먹어서 시원하고 상큼한 음식이 땡기는 시기입니다. 

특히 아삭한 식감과 매콤달콤한 맛의 무생채는 밥상에 올리기만 하면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인데요. 무생채 하나만 있으면 모든 끼니가 해결됩니다. ^^ 

 

알토란 354회에서는 임성근 요리기능장이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을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주었는데요. 무를 써는 방향부터 매콤달콤한 양념하는법까지 누구나 사랑하는 무생채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요약했습니다. 그럼 임성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재료준비]

▶무 반개 (1kg)

▶소금 

▶고추삭루

▶설탕

▶다진마늘 2큰술

▶생강즙 2큰술

▶새우젓 1큰술

▶대파 35g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무생채 손질하는법

(1) 무 반 개 (1kg)를 2등분 한 후 결을 따라 0.5cm 두께로 편 썬다. 

※무를 가로가 아닌 세로로 썰어주세요 ※

 

(2) 무를 젓가락 두께로 결 방향대로 채 썬다. 

 

(3) 손질한 무에 소금 1큰술 반을 넣고 버무린다. 

※무를 소금에 먼저 버무려야 신선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유지되요! ※

 

무생채 양념 하는법

(4) 고춧가루와 설탕 각 2큰술씩 넣는다. 

 

(5) 다진마늘 2큰술, 생강즙 2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6) 새우젓 1큰술을 손으로 으깨서 넣는다. 

 

(7) 3-4cm  길이로 채 썬 대파 35g 넣는다. 

 

(8) 참기름, 깨소금을 약간 넣고 버무린다. 

 

임성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완성 ~!

 

 

 

무 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으로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무에 다량 햠유되어 있는 아밀라제와 디아스타제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탈수증상을 막아주고 숙취해서도 좋은 식품이에요.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무로 맛있는 무생채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좋겠네요.^^ 임성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이었습니다. 끝. 

 

 

출처 : Kakao TV 알토란 채널 영상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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