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28회에서 소개된 피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오늘의 레시피 상자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레시피를 공개하는 많은 방송이 있지만 수미네 반찬은 무엇보다 간편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레시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수미 선생님은 평소에도 멸치볶음을 할 때 꼭 피칸을 넣어서 볶는다고 하네요. 피칸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견과류인 피칸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1  피칸의 효능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피칸은 견과류 종류로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지수고 높고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또한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줘 천연 영양제라고 불립니다. 맛은 고소하고 호두랑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특히나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지수가 호두, 아몬드, 캐슈넛에 비해서 훨씬 높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피칸 파이로 유명하죠?^^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2  [피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재료준비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김수미 쌤은 3분이면 완성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역시나 3분안에 완성하셨습니다. 여러분들도 3분안에 멸치볶음 완성하실 수 있으니 아래 황금레시피를 따라해보세요 !^^


 간장 1큰 술 꿀 1큰 술 참기름 1/2큰 술 잔멸치 110g / 올리브유 / 청양고추, 홍고추 / 통깨




 3  [피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양념 만들기

(1) 간장 1큰 술을 넣는다.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2) 1큰 술을 넣는다.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3) 참기1/2큰 술을 넣는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4  [피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 볶기

(1)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잔멸치를 넣어 볶다가 피칸을 넣고 같이 볶는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TIP. 고소한 피칸을 넣으면 잔멸치의 짜고 비린 맛을 줄여주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 떫은맛이 적어 고소함이 살아난다.

 

 

(2)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3) 청양고추와 홍고추 1/3개를 얇게 썬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4) 통깨를 넣고 청양고추+홍고추를 넣는다.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끝!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Tip. 꿀이 들어간 멸치볶음은 오래 볶으면 딱딱해질 수 있어요.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해두면 김치처럼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반찬 중에 하나인 멸치볶음인데요. 이렇게 영양 식품인 피칸과 함께 먹으면 건강에도 좋겠습니다. 솔직히 처음 하시는분들은 3분은 힘들겠지만, 그래도 손에 익으면 2분도 가능할 정도네요. 제가 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중에서도 제일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혼자사는 분들도 간편하게 해드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 저녁 한번 도전!? 끝.




사진출처 : tvn 수미네반찬 방송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