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쇳가루 검출과 검출제품

최근 건강식품으로 알려지며 판매량이 증가한 '노니'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됐습니다.

노니 쇳가루 검출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최근에 각종 매체나 미디어에서 건강식품으로 유명세를 타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노니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노니 제품을 구매하여 섭취하고 계신데요. 그래서 파장이 더욱더 큽니다. 이미 다량의 쇳가루를 섭취하셨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내용 확인하시고 섭취를 중단하셔야겠습니다. 그럼 노니 쇳가루 검출에 대해 알아볼게요.



 

1.노니 쇳가루 검출 내용

서울시가 실시한 안정성 조사에서 노니 분말과 환제품 27종의 제품을 조사를 실시했는데 그 중 9(33%)에서 쇳가루가 검출된 것입니다. 그것도 기준치에 6~56배가 초과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준지를 56배나 넘은 제품은 정말 너무하네요.. 어쨌든 이에 따라 서울시는 노니 분말 및 환제품들을 회수 및 폐기하고 행정조치를 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서울시의 빠른 대처가 참 훌륭하네요.

 


2.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쇳가루가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된 부적합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하시고 섭취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노니 쇳가루 검출

인촌 노니가루 선인촌 노니환 동광종합물산(노니환 정우물산 노니열매 파우더 플러스라이프 노니가루 한중종합물산 노니가루 푸른무약 노니 월드씨앗나라 노니분말 행복을파는시장 노니환 등 9개 제품


노니 쇳가루 검출

위에 나온 쇳가루 검출 제품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누리집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노니 쇳가루 검출제품에 대한 서울시의 대처

노니 쇳가루 검출




서울시는 쇳가루 검출제품들을 전량 회수하고 폐기했습니다. 또한 서울시 내에 있는 노니관련 제품 및 식품제조,가공업소에 대한 지도점검과 수거검사를 앞으로 집중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노니 효능 등을 허위 및 과대광고한 8개 업체를 고발하였습니다.

 

노니 효능이 좋아서 슈퍼푸드로 불릴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는데 이런 업체들의 부주의로 많은분들이 피해를 입으시네요. 위의 제품들 확인하시고 폐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몸에 이상이 있으시면 꼭 병원에 방문해보세요 ~!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