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비밀] 잇몸병개선을위한 올바른 양치질방법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질병들이 있지만 관리의 여부에 따라 큰 차이를 부르는 것이 잇몸병입니다. 흔히 치주질환이라고 불리는 질환은 잇몸에 생기는 질환인데요. 소리없이 진행되어 치아를 앗아갑니다. 그 통증도 너무 심해서 잇몸질환을 포함한 치과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의 고통은 말로 다 못한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공개된 잇몸병 개선 프로젝트와 올바른 양치질 방법의 내용을 요약 포스팅 해볼게요.

 

생로병사의 비밀


이번 프로젝트의 참가한 한 분은 뿌리까지 모두 썩어버려서 4개의 치아를 발취할 정도였는데요, 이렇게 잇몸병 치료가 늦어버리면 어떠한 방법을 동원하더라고 해당 치아를 살릴 수 없게 되어버린다고 하네요.


 



1. 심혈관질환과 치과질환

두 번이나 협심증을 겪은 이 출연자의 경우 심장에 병이 딱히 없더라도 치주염이 아주 심하면 균이 직접적으로 심장으로 타고 들어가서 감염성 심내막염 같은 중증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심장이 아무리 튼튼하다고 생각하더라도 잇몸이 안좋다면 꼭 치과 질환을 받길 권고 받았는데요.

 

심혈관질환과 치과질환의 연관성


또한 잇몸병을 일으키는 세균인 진지발리스가 동맥경화 발병 과정에 각 단계마다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고 하네요. 따라서 P.진지발리스 균을 어려서부터 차단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네요. 어려서부터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지켜야 하겠네요.


이렇듯 치주염과 심혈관질환 및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이 차츰 밝혀지고 있네요. 당뇨나 고혈압처럼 잇몸병도 생활습관병이라고 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치주염의 특성 및 예방법과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숙지해야 만이 치주염 및 잇몸병을 막을 수 있는 길입니다.


 

2. 잇몸병과 노화

잇몸병과 노화

잇몸병을 노화라고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나이 들면 당연한 현상이라고 판단하시는데, 위에 사진을 보듯이 나이랑은 상관없이 관리 여부에 따라 크게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붓고 피나고 흔들리는데 2,30대 일지라도 나는 괜찮겠지 하면 안되고 꼭 그때그때 치료를 받아야 만이 치아를 살릴 수 있다고 하네요.


잇몸병과 노화



 

이날 잇몸 상태가 가장 안좋았던 3명을 선정하여 잇몸병 개선 프로젝트를 시행했어요. 여러 시술들을 시행하고 가장 중요한 양치질 방법 개선을 시행했답니다.

 

올바른 양치질


3. 잇몸병 개선을 위 올바른 양치질 방법

(1). 어금니를 닦을 땐 칫솔을 잇몸에 45도 기울인 후에 약간의 힘을 주어 이를 향해 회전향해 닦는다. 최소 5회 이상 반복한다.

(2). 앞니 안쪽을 닦을 때에는 칫솔을 세워 하나씩 닦는 것이 좋다.

(3). 어금니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순서를 정해 닦으면 빠뜨리는 부분 없이 골고루 닦을 수 있다

(4). 치주질환이 심한경우에는 잇몸부터 쓸어 올리는 것이 좋다. 치아와 잇몸사이로 칫솔이 들어가게 가볍게 진동을 주면 세균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5). 칫솔질 후 치아에 치실과 치간 칫솔을 사용하면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없애고, 공기와의 접촉을 싫어하는 세균을 더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잇몸병 개선을 위한 양치질 방법 아래 영상 참조




잇몸병 개선을 위해 양치질 방법을 개선한 참가자들 세명이 여러 수치상으로나 생활에서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네요. 관리를 안하면 차후에 그대로 돌아오는게 정말 치과질환입니다. 저도 이닦는 것을 간과할때가 참 많아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최소 3분 양치질 하시고 있으신가요?? 후회하시기 전에 올바른 양치질 방법 꼭 하시길 바랄게요. ^^ 끝.



댓글(1)

  • 공센사
    2018.12.13 20:05

    아따 정말 좋은정보 입니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