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다낭 여행] 호이안, 다낭여행 꿀팁 4가지

다낭, 호이안 후기를 쓰다가 소소한 꿀팁들 정리해드리면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

 

    다낭여행가실 때 궁금증과 선택장애로 인한 코스선택의 고민을 안고 있는 분들, 날씨가 궁금하신 분들, 길치에게 유용한 여행 준비방법에 대한 소소한 팁과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1. 다낭? 호이안 ?

    다낭 가실 때 가장 고민하시는 No.1 ! 다낭 먼저 갈까? 호이안 먼저갈까?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호이안 먼저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고민을 참 많이 했었는데요, 우선 동선상으로 볼 때 공항에 도착해서 호이안 호텔 픽업을 신청해놓으시면 편하게 호이안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호이안으로 먼저 갔습니다.( 다낭 국제공항에서 호이안까지는 28km, 50분정도 소요됩니다. 택시비는 한화 12,000원 정도)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어떤 나라를 가던 그 나라 특유의 정서와 문화를 보고 느끼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실 다낭 시내에선 여러분이 상상하시던 베트남의 모습은 크게 볼 수 없습니다. 그런 베트남의 이미지 보단 City느낌이 많이 납니다. 게다가 미케비치 부근은 이제 막 개발하고 있는 단계여서 공사현장이 많습니다.

 

    반면 호이안은 올드타운 건물부터 옛 모습 그대로 보전하고 있기 때문에 베트남 고유의 느낌이 많이 납니다. 특히 저녁에는 등불, 야시장, 소원등불 띄우는 배, 용 등등 베트남 정서를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꼭 호이안을 먼저가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기간이 짧은 분들(23, 34)은 호이안 투어로해서 다낭에서 하루종일 호이안에서 투어하고 다시 다낭으로 돌아오시더라구요.

 

 

2. 날씨

    간략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3~5월] : 여행하시기 가장 좋은 날씨

 

[12~2월]: 한국 겁나 추울 때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날씨

 

[6~8월] : 더운 날씨. 혹서기라고 표현하는 분도 있지만, 해수욕 및 호텔휴가 즐기기 좋은 날씨

 

[9~11월] : 우기입니다. 태풍이 올때도 많구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은 날씨

 

 

3. 구글맵스 활용

    저는 베트남이 4번째 해외여행이었습니다. 그동안 자유여행 떠날 땐 대충 짐작으로 가거나, 물어서 물어서 가거나, 무조건 택시타서 가거나.. 그렇게 다녔는데요.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은 동선이 크지 않아서 자전거만 타고, 걸어서 여기저기 잘 다닐 수 있어서 구글맵스의 활용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구글맵스를 활용하기 위해선 딱 2가지! 구글 아이디와 구글맵스 앱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여행계획하실 때 핸드폰으로 보단 노트북 혹은 컴퓨터로들 많이 하시죠. 컴퓨터로 가고보고 싶은 또는 꼭 가야하는 곳들을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꿀인건 핸드폰과 연동이되서 컴퓨터로 저장한 플레이스들이 스마폰 구글맵스 앱에 똑같이 뜨기 때문에 여행할 때 너무 유용합니다.

 

4. 그랩택시

    여행가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택시요금 바가지입니다. 여행지에가서 2~3일 정도가 되야 그쪽 물가에 적응이되서 그 나라 돈 얼마를 쓰면 한국돈 얼마구나 하는 개념이 좀 잡히더라구요. (베트남은 나누기 20, 절반에서 0하나 빼면 우리돈이나와서 쉽긴합니다. ex) 150,000= 7,500 )

 

    아직 물가 적응이 안 된 상황에서 택시를 타면 호갱님되기 너무 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랩택시를 애용하는데요. 옛날에 필리핀가서 이용했을 때 일반 택시에 비해 차도 고급차였고, 요금도 내가 어디를 가겠다고 어플로 찍으면 자동으로 책정되고, 책정된 요금 이상 받지 않습니다. (그 이상달라고 할 경우 그랩 어플로 해당 기사를 신고 할 수 있습니다. 그분은 짤리겠죠.)

 



    이동하시기 한 10분전에 앱으로 부르면 그랩택시가 찾아옵니다. ( 내위치는 GPS로 자동으로 잡히고, 목적지만 찍으시면 거리비례 가격측정이 됩니다.) 기사님이 내 위치 근방에 도착했을 때 그랩 앱에 탑재되어있는 메신저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으쨌든 장점을 정리하면, 첫째, 거리비례 가격이 확정되어 내가 초이스를 하기 때문에 바가지 쓸 일이 없습니다. 둘째, 어딘지도 모르는 길거리에서 불쌍하게 택시 부를 필요없이 스마트하게 부르면 됩니다. 셋째, 목적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타면 내가 찍은 목적지로 묵묵히 대려다줍니다. 넷째, 일반택시보다 고급차량들이고 에어콘도 빵빵하게 틀어줍니다.


 이상 베트남 다낭, 호이안여행 4가지 꿀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