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그리고 블루핸즈, 차이점 및 예약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차이점 및 예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현대자동차 AS 및 수리를 알아보실때 많은분들이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를 두고 고민을 하시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현대자동차의 '서비스센터'는 현대자동차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수리센터 입니다.  직원들도 현대자동차의 정직원들이며, 전국에  22개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만큼  센터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장점으로는 정형화된 서비스를 받을수 있고, 메카닉들이 수리가 필요한 부분만 수리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단점은 직영 센터수가 적다보니 예약을 해야하고 대기시간도 생각보다 많이 걸릴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차량정비서비스의 협력사 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직영이 아닌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1400개 이상의 센터가 있어서 접근성이 좋으며, 단점은 영리를 추구하는 센터이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의견)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예약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예약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으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현재 위치하신 주소를 입력하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가 뜨게 되어있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upport/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 서비스 네트워크 - 고객서비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페이지입니다.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 검색에서 온라인 정비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www.hyundai.com

 

두 번째는, 현대자동차 서비스 예약 안내 (ARS)로 예약하는 방법인다. 

 

공식 서비스 예약 안내 ARS에서 안내 해주는 순서대로 번호를 눌러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ARS 예약 절차는 아래 사내용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 예약 절차 

 

1. 전화연결  :  080-600-6000 (ARS ②정비예약→ ①접수/변경/취소)

 

 

2. 상담원 접수 : 고장증상, 희망지역, 희망일자 및 시간 상담

 

 

3. 예약배정 : 희망지역, 일자, 시간감안 최단거리 업체 배정 (안내 SMS발송)

 

 

4. 사전 고객통화 : 예약 배정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위치 및 방문절차 상세 안내

 

 

5. 차량수리 : 예약 일자와 시간에 맞춰 배정된 서비스 네크워크 방문 

 

 

※ 예약 변경/취소 : 080-600-6000 (ARS ②정비예약  → ①접수/변경/취소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차이점 &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

 

 

 

이 블로그의 생활정보 포스팅

 

산양유 단백질 효능 먹는법 <엄지의제왕>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산양유 단백질 효능 요약 포스팅입니다. 흰염소인 유산양의 젖을 산양유라고 합니다. 이 산양유는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원유 중 2.4%에 불과할 정도로 귀한 식품으로 인

appleboxx.kr

 

엄지의 제왕 장건강 주스, 쥬스 효능 및 만드는법

엄지의 제왕 454회에서 공개된 장건강 주스 , 쥬스 효능 및 만드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가 칙칙해지고 하루가 다르게 생기를 잃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동안의 비법이

appleboxx.kr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식당, 영업시간, 입점브랜드 총정리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식당, 영업시간, 입점브랜드 등을 총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코로나로인해 수도권 백화점 및 쇼핑센터 방문

appleboxx.kr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안내 나이키 , 프라다 브랜드 위치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안내 나이키 , 프라다 브랜드 위치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안내 및 나이키 , 프라다 등 매장에 대한 정리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었다가 최근에는 보복소비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