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기차여행 당일치기로 떠나봐요.:: itx청춘열차 2층좌석 예매 방법 / 스쿠터 여행/ 춘천 막국수 / 가을 여행지

가을 여행 지난번 태안군 여행에 이어서 9월달에 다녀온 춘천 여행도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가을에 떠나고 싶은데 엄두도 안나고 어디갈지도 잘 모르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또한  itx청춘열차 2층좌석 예매 방법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춘천도 태안과 같이 가을에 떠나기 참 좋은 국내 여행지 중 한곳입니다. 특히 itx청춘열차 를 타고 서울에서 편하게 갈 수 있는 당일치기 기차여행입니다.

 

[itx청춘열차 2층]

애인과 어디 멀리 여행갈 때 운전하기 귀찮고 편하게 새로운 곳 가고 싶으신 분들은 춘천행 itx청춘열차 2층 강추합니다. 객관적으로 2층의 특별함은 없지만 기분은 좋았답니다.

itx청춘열차는 2층으로 만들어서 승객들이 선택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 주중에는 모르겠으나,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해야 itx청춘열차 2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tx청춘열차 2좌석 예매 방법

itx청춘열차 예매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스마트폰 기준). (컴퓨로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쳐서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itx청춘열차 예매하시려면 코레일톡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으셔야합니다.

다운받으시면 이 화면이 뜨는데요.

****먼저 왕복인지 편도인지 선택하셔야합니다.***

1. 출발지와 도착지 선택/ 2. 승객 연령 및 좌석 수 선택





3.  itx청춘열차 스케줄 선택하기

4. ‘예매버튼 누르기 전에 !! 좌석선택 버튼 누르고 5호차(2층석) 선택하기!!

5. 최종 결제하시면 됩니다.

어쨌든, 춘천하면 닭갈비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요즈음 핫한 카페들도 많이 생기고 닭갈비에 막국수가 아닌, 춘천 막국수 맛집도 많아요. 저는 춘천 막국수랑 만두 같이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춘천 막국수 맛집을 찾아 놓고, 스쿠터 대여도 예약해놓고 춘천으로 향했습니다.

 

스쿠터 대여점과 막국수 식당 위치

[춘천역 자전거 대여점]

[춘천 막국수 '남촌막국수']



스쿠터 대여점은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춘천역에 도착하셔서 1번출구로 나오면 주황색 간판이 커다랗게 반겨주고 있습니다.

 


스쿠터뿐만 아니라 자전거도 빌려주고요. 운전면허 또는 전동기면허는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꿀팁으로는 운전하시는분 선그라스랑 장갑도 지참하세요. 속도감이 있어서 눈이 조금 시리기도 하고, 손도 시린답니다.

 

스쿠터 및 자전거 대여 가격


많은 분들이 춘천 길에 익숙하지 않아서 카카오내비 혹은 핸드폰 네비 사용하실 분들이 많은텐데요, 여기 업체에서 휴대폰 거치대는 빌려주지 않습니다. (사고 방지차원인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 거치대를 자전거에서 떼서 챙겨왔습니다~

 

헬멧은 꼭 착용하셔야되요. 간혹 머리스타일 때문에 착용 안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안전을 위해서는 물론이고 법적으로도 착용하셔야합니다.

 

저희는 소양강 들려서 소양강 처녀도 보고, 소양강댐에 올라가서 댐도 구경하고, 커피도 먹고 여기저기 들렸답니다. 날씨가 스쿠터 타기 딱 좋았네요. 조금만 더 추워지면 스쿠터나 자전거는 무리가 아닐까요..;

 


점심으로 간 춘천 막국수 집입니다. 시골정서가 많이 느껴지는 춘천 막국수집이네요. 만두도 수제로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어머니 아버님들이 참 많이 오셨더라구요. 춘천역이랑도 가까워서 방문하기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이상 itx청춘열차 예매 하기와 스쿠터 여행, 춘천 막국수 먹은 여행 포스팅이었습니다. 가을에 itx청춘열차 타고 떠나보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