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복날삼계탕 <김하진>

알토란 238회에서 공개된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2020년 초복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더울일만 남았네요ㅠㅠ. 날이 더우면 기운도 빠지고 참 힘든데요. 이렇게 기운 없을때에는 땀 뻘뻘 흘리며 삼계탕을 먹고나면 기운이 살아나잖아요? 그래서 선조들도 복날에 보양음식을 드셨나봐요~ 

 알토란 238회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노하우가 가득 들어간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을 공개했습니다. 먹는 것만으로도 기력이 회복되는 삼계탕! 맛은 물론이고 집에서도 간편하고 쉽게 해드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이번 복날에는 집에서 삼계탕 즐기실 수 있어요^^ 그럼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준비



영계로 삼계탕을 만들어야 깔끔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맛보실 수 있어요.




▶손질한 영계 2마리

▶밤4개

▶대추15개

▶통마늘 1컵

▶불린찹쌀 2컵

▶소힘줄 400g

▶물 3L

▶송송 썬 대파

▶소주 4큰술

▶육수 팩


[육수팩재료]

▶황기 2뿌리

▶대파 반 대

▶저민 생강 5쪽

▶남은 불린 찹쌀

▶둥굴레차 티백 4개





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1) 깨끗이 손질한 영계 2마리밤, 대추, 불린 찹쌀, 통마늘 적당량을 나누어 넣어 산적 꼬치로 바느질하듯 꿰맨다. 



(2) 한입 크기로 썬 소 힘줄 400g을 5분간 데친다.



(3) 물 3L데친 소힘줄 넣고 1시간-1시간 30분 동안 물을 보충해가며 끓여서 육수를 낸다. 



(4) 육수 3L손질한 닭을 넣고 황기 2뿌리, 대파 반대, 저민 생강 5쪽, 남은 불린 찹쌀, 둥굴레차 티백 4개를 넣은 육수팩을 넣고, 소주 4큰 술을 넣어 30분간 끓인다. 



(5) 닭이 익으면 남은 마늘과 대추를 넣고 끓이다가 송송 썬 대파를 올려서 완성한다.

알토란 삼계탕 완성~!


덥고 습한 여름에는 뜨거워지는 피부와는 달리 몸속의 장기들은 차가워지는데요. 이럴때 삼계탕을 먹으면 피부 열을 없애고, 위장은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기력 회복을 위한 초복음식으로는 최고의 음식이에요.^^

여러분도 알토란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따라서 건강하고 든든한 여름날들 보내시기 바랄게요.끝!



출처 : Kakao TV 알토란 채널 영상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