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요리 '미나리돼지고기말이' 만드는법

 

알토란 328회에서 공개된 미나리 요리 '미나리돼지고기말이' 만드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2022년의 4월달입니다. 4월에는 봄바람도 솔솔 불어오고 햇살도 제법 따뜻해지는데요. 이런 따뜻한 봄볕을 받고 쑥쑥 자라나는 봄 제철음식들을 놓칠수 없습니다. 특히 향긋하고 아삭한 미나리는 봄이 오면 한번쯤은 꼭 먹어야하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 향긋한 미나리를 어떻게 먹을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미나리를 활용한 미나리 요리 알토란 임성근 님의 '미나리돼지고기말이' 만드는법을 공개했습니다. 알토란 328회에서는 피곤한 봄에 꼭 먹어야 하는 피로야 가라! 봄 활력 밥상을 공개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미나리 요리 미나리 돼지고기말이가 인기였습니다. 

 

삼겹살과 미나를 함께 먹어도 맛있지만, 목살을 준비하셔서 매콤새콤한 양념장을 묻혀서 만든 이 요리도 참 괜찮답니다.^^ 그럼 미나리돼지고기말이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미나리 요리 재료준비

▶손질한 미나리 250g

▶3mm 두께의 돼지 목살 600g

▶식용유 2~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1개

▶송송 썬 미나리

 

[양념재료]

▶진간장 2큰술

▶중간 고춧가루 3큰술

▶맛술 6큰술

▶물 3큰술

▶채 썬 마늘 7개

▶채 썬 생강 1개

▶물엿 3큰술

▶새우젓 1큰술

 

 

 

 


 

 

미나리 손질하기

(1)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미나리 250g의 잎을 제거해 줄기만 준비한다. 

 

 

 

돼지고기를 미나리에 말아주기

(2) 냉동 돼지 목살 600g을 약 3mm두께로 얇게 썰어 준비한다. 

 

(3) 돼지 목살 1~2장을 깔아준다. 

 

(4) 미나리 3줄기를 고기에 올려 돌돌 말아 꾹 눌러 고정한다. 

 

미나리돼지고기말이 만드는법

 

(5) 후라이팬에 식용유 2~3큰술 두른후 강불로 켠다.

 

(6) 미나리 말은 고기의 끝부분이 밑으로 가게 올려서 1~2분간 익힌다. 

 

(7) 고기가 절반 익으면 뒤집어서 익힌다.

 

(8) 키친타월을 접시에 깔고 익힌 고기를 올려서 기름을 제거한다. 

 미나리 요리 양념 만들기

(9) 볼에 진간장 2큰술, 중간 고춧가루 3큰술, 맛술 6큰술, 물 3큰술 넣는다. 

 

(10) 채 썬 마늘 7개, 채썬생강 1개, 물엿 3큰술, 새우젓 1큰술 넣어서 섞는다. 

 

(11) 센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양념장을 일부 넣고 양념장이 끓으면 중 불로 줄인다.

 

 

(12) 구운 고기를 넣고 양념장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졸인다. 

 

(13)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다진 청양고추, 홍고추 각 1개 넣는다. 

 

(14) 송송 썬 미나리를 넣어서 완성한다. 

 

 

 

미나리 요리 '미나리돼지고기말이'를 알아보았습니다. 미나리는 대표적인 '해독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속 중금속, 노폐물 등을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맛은 아니지만,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 아이들도 챙겨서 먹으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미나리를 '수근'이라고 칭하면서 약용으로 사용하였는데요. 독을 없애고, 열을 내리고, 담을 삭히고, 기침을 멈추게 해준다해서 약용으로 주로 사용되어왔습니다. 

 또한 미나리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우리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이소랍네틴, 페르시카린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콜대사를 돕고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나리의 효능이 정말 다양한데요. 이렇게 좋은 미나리를 돼지고기말이 만들어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끝.

 

 

출처 : Kakao TV 알토란 채널 영상 캡쳐

 

 

 

 

 


이 블로그의 봄 제철 음식 레시피

 

취나물 무침 만드는 법 <알토란 김하진>

알토란 222회에서 공개된 취나물 무침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봄이 오면 이상하게 나른하고 무기력해집니다. 맑은 날씨에 나가서 활동해야지 하다가도 몸이 늘어져서 그냥 집에 박혀있게

appleboxx.kr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by. 빅마마 이혜정

빅마마 이혜정 선생님의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입니다.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는 3월입니다. 시장에 나가보면 봄나물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이럴때 봄 제철음식들을 안먹고 넘어가면

appleboxx.kr

 

달래장 만드는방법 총정리 <알토란 김하진>

봄이 오면 봄에 먹어야하는 제철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생기 가득한 봄나물 밥상을 위한 달래장 만드는방법 입니다. 안녕하세요. 사

appleboxx.kr

 

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바지락 넣어서 <알토란 이상정 명장>

알토란 116회에서 공개된 냉이된장국 끓이는법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봄을 맞아 봄의 전령사인 냉이를 어떻게 먹을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따뜻한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