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신] 초유 단백질 효능 및 먹는법

나는 몸신이다 284회에서 소개된 초유 단백질 효능 및 먹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누구나 걱정하는 노화! 노화를 막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하시는데요. 실제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우울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 MBC '나혼자 산다' 출연한 절대 동안 배우 송승헌 씨가 아침마다 챙겨먹어서 화제가 된 식품 있는데요. 바로 초유 단백질 입니다. 소가 송아지를 낳은 후에 5일 이내에 짠 우유가 바로 '초유'입니다. 


전 세계 우유 생산량 0.5%밖에 되지 않는 '초유'로 만든 초유 단백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초유란?


초유는 소가 송아지를 낳고난 분만 5일 이내에 짠 우유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약 5배 높고, 단백질의 80%가 면역 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람의 경우 태반을 통해서 태아에게 면역 시스템을 전달하지만,  소는 초유를 통해서 면역 물질을 전달합니다. 게다가 초유에는 면역 물질이 사람의 모유보다 3배가 높기 때문에 면역력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이는 식품입니다. 


초유 단백질 효능

인간은 청소년기에 왕성하게 나오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갈수록 적어집니다. 성장호르몬이 부족하면 지방대사가 늦어지고, 뼈와 근육량이 줄어듭니다. 


18-35세 성인 남녀에게 8주 동안 운동을 시킨 후 각각 우유단백질, 초유단백질을 섭취한 그룹으로 나눠 실험을 한 결과



일반 우유 단백질을 섭취한 그룹은 지방이 증가한 반면, 초유 단백질을 섭취한 쪽은 지방은 감소하고 근육량이 증가했습니다. 




초유 단백질 먹는법

 그렇다면 초유 단백질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초유 단백질 요구르트'를 강력 추천했습니다. 

[초유 단백질 요구르트 만드는법]


▶ 플레인 요구르트 100mL

▶ 초유 단백질 20g



(1) 플레인 유구르트 100mL에 초유 단백질 가루 20g을 넣고 섞는다. 


성장호로몬 분비를 촉진하는 초유 단백질 요구르트 만드는법 완성 ~!



맛은 고소하고, 식감은 쫀득쫀득하다고 하네요. ^^ 유산균도 얻고 단백질도 섭취할 수 있는 초유 단백질 요구르트 입니다. 



[주의사항]

(1)  우유 섭취 시 복부 팽만,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는 주의해서 섭취해주세요. 


(2)  하루 권장 섭취량은 2큰술 (20g) 이하입니다. 





초유 단백질 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근골격계를 강화하는 초유 단백질인데요. 초유도 우유이기 때문에 우유 섭취하시면 속이 안좋으신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하셔야겠네요. 초유 단백질 효능 및 먹는법 이었습니다. 끝.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