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나는 몸신이다 206회에서 소개된 귀리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귀리 효능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불규칙한 식사와 회식인해 만성피로, 소화불량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패턴은 우리 몸에 갈수록 독소가 쌓이게 만드는데요. 특히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할 때 마지막에 남은 찌꺼기들이 독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들이 장에만 잠깐 있으면 상관없지만, 양이 많아지고 독해지면 우리의 혈관을 통해 체내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 , 변 후 남은 찌꺼기 독소들이 우리 몸으로 다시 흡수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는 것이죠.


 귀리 효능

나는 몸신이다 206회에서는 내 몸속 독소 항아리 장 독을 청소하라!’ 라는 주제로 방송되었습니다. 장독소를 원활히 배출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법들과 귀리 효능을 공개했는데요. 정이안 몸신은 그 중에서도 장독소에 최고로 좋은 음식! 귀리를 추천했습니다.


 

1. 귀리란 ?

귀리 = 오트 (Oat)

귀리 효능


귀리와 오트는 같은 것입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납작하게 부수어서 먹기 좋게 가공한 식품입니다.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기 좋게 만든 것이 바로 오트밀입니다.

 귀리 효능

귀리 효능




2. 귀리(오트밀)의 장 청소 효능

 [귀리 효능 ‘장 독 청소]

귀리 속 식이섬유는 현미의 3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 귀리효능


특히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베타글루칸은 독소를 비롯한 대장에 있는 대변을 몸 밖으로 끌고 나가줍니다. 따라서 변비해소, 독소 배출에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나는몸신이다 귀리효능

나는몸신이다 귀리효능


또한 장내의 미생물 증식에 도움을 주고 장내 염증을 막아주어 점막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귀리의 효능, 그야말로 장에 있어서는 슈퍼푸드입니다.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베타글루칸섭취 시 장속에서 부티르산이 생성이 됩니다. 이 부티르산은 장 질환 치료와 예방에 중요한 성분입니다. 아래는 부티르산이 하는 일입니다.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부티르산 : 대장 종양세포 증식 억제 , 대장암 예방, 항염증 효과로 장 점막 세포의 건강을 촉진



3. 세계가 인정한 슈퍼푸드 귀리 효능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됨.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꼭 먹어야할 식품 으로 선정됨.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4. 귀리(오트밀)에 함유된 영양소 양

- 오트밀 속 단백질은 현미의 2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 오트밀 속 칼슘은 현미1.6

나는몸신이다 귀리 효능

- 오트밀 속 식이섬유는 현미의 3

나는몸신이다 베타글루칸


5. 귀리(오트)의 항산화 효능

나는몸신이다 베타글루칸
나는몸신이다 베타글루칸

귀리(오트밀) 속의 아베난스라마이드는 다른 페놀 화합물에 비해 최대 30배 높은 항산화 활성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베타글루칸

 

또한, 귀리 속 불포화지방산은 항산화 작용은 물론이고 혈당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베타글루칸

2형 당뇨를 앓고 있는 쥐에게 귀리죽을 먹였더니 혈당이 지속적으로 저하되었으며 면역력도 올라갔습니다.

귀리 독소 배출



6. 각종 혈관 질환 예방 효능

귀리(오트밀) 속 베타글루칸은 혈관 질환에도 큰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귀리 독소 배출
귀리 독소 배출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귀리 제품 판매 시 베타글루칸을 하루 3g이상 섭취하면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출수 있다.’ 라는 표기를 허용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귀리의 심장질환 치료 효능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귀리 독소 배출


귀리가 좋다는 이야기는 주변에서 많이 들어봤지만, 나는 몸신이다 에서 이렇게 전문가 분들이 객관적인 자료로 정리를 해주셔서 귀리 효능 제대로 느끼게 됩니다. 

귀리 독소 배출

생활이 바쁘셔서 아침에 식사도 제대로 못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트밀을 아침에 꾸준히 드신다면 독소도 배출하고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귀리 챙겨드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