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싹쓰리 다리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291회에서 공개된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싹쓰리 다리 운동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 다리 근육입니다. 특히 정맥 순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이 다리 근육인데요. 그 중에서도 종아리가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종아리 근육이 약해지고 하지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질병이 '하지정맥류' 인데요. 외관상으로도 보기 안 좋고, 그냥 방치하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나는몸신이다] 하지정맥류 증상, 통증, 수술 총정리

나는 몸신이다 291회에서는 이 하지정맥류는 물론이고 부종, 정맥순환 그리고 다리 길이까지 길~게 만들 수 있는 운동인 '싹쓰리 운동법'을 소개했는데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럼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싹쓰리 다리 운동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싹쓰리 다리 운동법이란

이날 출연한 필라테스 강사 유미희 몸신은 원래 전신이 탱탱 붓는 혈액순환 장애를 겪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15분씩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을 꾸준히 했더니 탱탱 붓는 다리는 사라지고 다리 라인까지 잡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다리 길이까지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 진단까지 받았던 몸신은 혈관나이가 무려 60세 라는 진단까지 받았습니다. 오후 2시만 되면 다리가 풍선처럼 터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안좋은 상태에서 의사 선생님이 제안한 식습관 조절 및 운동 치료를 그대로 실천하고 완치하여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데요. 이 때 개발한 운동법이 바로 '싹쓰리 운동법' 입니다. 


그럼 몸신의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싹쓰리 다리 운동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싹쓰리 다리 운동법' 첫 번째, 발목 폼룰러 마사지


(1) 두 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테이블 자세를 취한다. 



(2) 왼쪽 발목을 오른쪽 종아리 무릎 접히는 부분에 얹는다. 



(3) 종아리에 압박을 주며 허리를 편 채 뒤로 앉는다. 



(4) 종아리를 좌우로 왔다 갔다 10회 반복 종아리부터 발목까지 내려가며 마사지한다. 


[영상]





두 번째, 혈액순환 도와주는 학 자세

(1) 두 다리를 골반 너비로 서서 상체를 숙여 손바닥을 의자 위에 올려놓는다. 



(2) 천천히 오른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3) 지탱하는 발의 뒤꿈치를 들어 올렸다가 내려 주고 발가락을 올렸다가 내려준다. 



(4) 한 쪽 다리씩 10회 반복




[영상]



세 번째, 숨은 다리 길이 찾기


(1) 두 발을 어깨 두 배 넘게 벌리고 오른발 발목은 바깥쪽으로 약 45도 회전



(2) 양팔을 넓게 벌려 준 후 오른쪽 무릎을 굽혀 준다. 



(3) 상체를 숙여 바닥에 손을 짚고 20초 유지한다. 



(4) 이때 엉덩이를 뒤로 보내고 등과 바닥이 평행이 되도록 한다. 



(5) 왼쪽 발바닥을 세워 주면서 몸을 천천히 앉아 준다. 



(6) 오른팔로 오른쪽 허벅지를 바깥쪽으로 밀어 준다. 



(7) 왼발의 발가락은 몸 쪽으로 당기되 발 앞부분은 몸의 반대 방향으로 밀어 준다. 



(8) 자세를 유지한 채 20초 정도 스트레칭 한다. 


[영상]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 '싹쓰리 다리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정맥류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약물치료도 좋지만, 식이요법 및 '싹쓰리 운동'을 먼저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거든요! 끝.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