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씰리침대 라돈 모델
    이슈상자 2019.02.14 09:29

    씰리침대 라돈 검출된 모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씰리침대 라돈 모델

    지난해 라돈 침대 사태가 발생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라돈이 검출된 대진침대에 이어 씰리침대제품들에서도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되어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라돈은 국제암연구센터(IARC)가 지정한 발암물질로, 호흡기를 통해 폐암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우리가 자는시간은 평균 7시간 정도로 하루의 1/3나 차지하는데요. 그 시간동안 라돈에 노출되어 피폭을 당한다는 상상만으로도 끔찍합니다. 지난 대진침대 사태가 국민들에게 안겨준 충격도 상당한데 이번 씰리침대의 파장도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씰리침대 라돈 모델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씰리침대의 침대 6종에서 가공제품 안전 기준인 연간 1밀리시버트를 초과한 침대가 다량 발견돼 수거 명령을 내렸습니다. 원자력안전위원회에 따르면 씰리침대가 최근까지 판매한 356종 모델 중에서 6종의 모델이 1밀리시버트가 안전 기준 이상으로 검출도니 것으로 밝혀진 것입니다..

     

    6종의 씰리침대는 모나자이트가 들어간 회색 메모리폼이 들어가 있는 모델들입니다. 확인하시고 리콜 방법 참고하신 후 리콜 하시기 바랍니다.

     

    씰리침대 라돈 모델




    씰리침대 라돈 검출 제품

    1. 마제스티 디럭스


    2. 시그너스


    3. 페가수스


    4. 벨로체


    5. 호스피탈리티 유로탑


    6. 바이올렛

     씰리침대 라돈 모델


    리콜 접수 방법

    (1)‘리콜 신청하기버튼을 통한 접수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리콜 신청하기클릭하신 후, 기본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확인 후 상담원이 전화를 드려 리콜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

     http://www.sealy.co.kr/?page_id=17917

     

    (2) 씰리침대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보유하고 있는 제품명 확인 후, 씰리침대 고객센터(1588-7703)로 연락하시면 리콜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오후 8

    토요일 오전9~ 오후 3(일요일, 공휴일 제외)

     

    *카카오플러스 친구

    카톡 플러스 친구 @씰리침대 검색하시고 친구 추가 후 1:1채팅으로 가능합니다.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카카오플러스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제품 회수 전까지 안전한 보관을 위한 비닐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씰리침대 라돈 모델


    위의 제품들을 매일 10시간씩 사용했을 경우 연간 피폭선량이 1m(1.125~4.436m) 일것임이 밝혀졌습니다. 이 수치가 얼마만큼인지 솔직히 가늠은 안가지만 워낙 침대에 접촉하는 절대시간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노출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씰리침대는 원자력안전위원회 행정조치 대상 6개의 모델 외에도 회색 메모리폼을 사용한 모델들도 회수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회색 메모리폼을 사용하였으나 안전 기준을 초과하지 않은 1종 모델(알레그로)2종 모델(칸나, 모렌도)도 즉시 자체 회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씰리침대 라돈 모델


    라돈이 검출되는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보니 씰리침대에서도 신속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래도 기업 이미지에는 큰 먹칠을 한 사건이네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